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4-08 17:26:10
제목 고용노동부 공공노사국장이 통합노조 사무실 내방!

고용노동부 공공노사국장이

통합노조 사무실 내방!

 

- 새로 부임한 양성필 공공노사국장과의 상견례 자리 가져

 

202048()16:00 고용노동부 양성필 공공노사국장이 통합노조 사무실을 방문했다. 

 

통합노조


새로운 고용노동부 공공노사국장으로 부임해 공무원 노조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양성필 국장은 새로 부임하게 되어 노동조합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방문했다. 특히나 요즘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어려운 시국인데, 노사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 위기를 빨리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충재 위원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의해 한꺼번에 많은 민원이 밀려와 현장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인력난을 겪는 등 고충이 크다. 가족돌봄 긴급지원사업, 대량실직 발생으로 인한 실업급여 관련 업무 등이 폭주하는 상황이다.”라고 전하며 고용노동부 차원에서의 대책을 요구했다. 이에 양성필 국장은 현장정서에 부합하는 대안을 마련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계속해서 공무원 사회 현안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다. 앞으로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가 소통하는 노사관계를 정립하기로 하며 상견례 자리를 마무리 했다.

 

통합노조 

 

이번 간담회에는 통합노조에서 이충재 위원장, 김해영 부위원장, 정상균 구로구지부장과 공공노총의 임정은 홍보실장이 참석하고 고용노동부의 양성필 공공노사국장과 사무관등이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