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2019년 하반기 간부수련회 진행

2019-11-1150

      2019년 하반기 간부수련회 진행전국통합공무원노조 경기교육청지부는 지난 11월 9일(토) 조합사무실 3층 회의실에서 2019년 하반기 간부수련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김명숙 지부장님은 교육청은 노동조합 가입율과 인원이 적으며 근무시간내 노동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간부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노동운동의 의식을 가지고 넓게 보며 앞으로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발언으로 간부수련회를 시작하였다.간부수련회 안건으로는 △이충재 위원장의 간담회 △노동조합의 역할론 △지부 하반기 사업 및 현안사항을 가지고 논의하였다.                                <수련회 참석자 단체사진>  

오늘의뉴스

  • 행정안전부에서 통합노조 사무실 내방

    2020-01-17 14:53:1786

      행정안전부에서 통합노조 사무실 내방   - 새해 인사 겸 노-사 대화의 시작을 위해 2020년 첫 만남의 시간 가져   1월 17일(금) 14:00 통합노조 사무실에 행정안전부 신용식 공무원단체과장 및 사무관 등이 방문했다.   통합노조 행정안전부 신용식 공무원단체과장은 “2019 정책협의체에 이어 2020년에도 계속해서 노사가 대화 하는 시간을 가질 때 내실 있는 소통을 이어나가자고 전했다. 지난 해 개선결과가 미비했던 많은 의제들에 대해서도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개선 결과를 이끌어내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충재 위원장은 “조합원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담아 합리적인 의제들로 정리해서 제안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에서도 더욱 책임있는 답변과 협의를 기대하겠다.”고 답하며 간담회 자리를 마무리 했다.   통합노조 이번 행정안전부와의 간담회에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 배명갑 수석부위원장, 김해영 부위원장, 안성은 사무총장, 박재우 안양시청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 신년을 맞아 인사혁신처에서 통합노조 사무실 방문

    2020-01-14 14:56:43215

     신년을 맞아 인사혁신처에서 통합노조 사무실 방문   - 공무원노사협력관 등 통합노조 내방   1월 14일(화) 12:00 인사혁신처에서 통합노조 사무실을 방문했다. 새해를 맞아 인사를 나누기 위해 윤병일 노사협력관과 오재민 주무관 등이 방문했다.    ⓒ통합노조    인사혁신처는 올 해도 인사혁신처와 통합노조가 꾸준히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노사협력의 구체적인 방법 및 다양한 제도의 개선 방향을 제시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2020 대정부교섭을 앞두고 있어 더욱 내실 있는 대화가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했다. 모두가 만족할 만한 결과를 도출 하자고 하며 앞으로 대화의 자리에서 많은 얘기를 나누기로 약속하고 방문 일정을 마쳤다. ⓒ통합노조   통합노조에서는 이충재 위원장, 배명갑 수석부위원장, 최종태 부위원장, 안성은 사무총장과 함께 새로 출범하게 된 안양시청지부의 박재우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