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2019년 하반기 간부수련회 진행

2019-11-119

      2019년 하반기 간부수련회 진행전국통합공무원노조 경기교육청지부는 지난 11월 9일(토) 조합사무실 3층 회의실에서 2019년 하반기 간부수련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김명숙 지부장님은 교육청은 노동조합 가입율과 인원이 적으며 근무시간내 노동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간부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노동운동의 의식을 가지고 넓게 보며 앞으로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발언으로 간부수련회를 시작하였다.간부수련회 안건으로는 △이충재 위원장의 간담회 △노동조합의 역할론 △지부 하반기 사업 및 현안사항을 가지고 논의하였다.                                <수련회 참석자 단체사진>  

오늘의뉴스

  • 지부와의 대화시간! 2019 하반기 지부순회 간담회 성료

    2019-11-12 11:02:53207

    지부와의 대화시간!2019 하반기 지부순회 간담회 성료   - 연 2회 순회 간담회 통해 지부의 목소리 듣기 위해 노력할 것- 지부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 듣고, ‘통합노조의 나아갈 길’에 대해 제시   지난 9월 26일(목) 창원시지부를 시작으로 10여개의 지부와 함께 진행된 지부순회 간담회가 11월 9일(토) 경기교육청지부를 마지막으로 2019 하반기 지부순회 간담회를 마무리했다.   9/26 창원시지부ⓒ통합노조    창원시지부는 노사워크숍에서 이충재 위원장이 ‘통합노조가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통합노조의 역사 및 성과, 앞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 공동체 운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했다.10/7 광양시지부ⓒ통합노조   광양시지부는 이번 해 잦은 태풍의 영향으로 조합원들이 초과근무 및 비상근무와 관련한 문의를 많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조직확대 방법과 연금문제에 대해서도 질문하고 조합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10/7 고흥군지부ⓒ통합노조    고흥군지부는 우리노조가 얻은 성과를 타 노조가 자신들의 성과인 양 선전한다고 지적하며 정책성과에 대해 조합에서 빠르게 적극 선전하기를 요청했다. 또한 고흥군청에서 심각한 문제가 되는 전출 및 인력부족 문제에 대해 설명하며 전출제한 완화와 이에 따른 관리 문제에 대해 조합과 의견을 나눴다.   10/7 목포시지부ⓒ통합노조      목포시지부에서는 주요사안으로 현재 진행중인 갑질시의원 규탄 투쟁 진행사항에 대해 보고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10/22 강남구지부ⓒ통합노조    강남구지부에서는 근속승진 문제와 시간외 수당 등에 대한 여론을 걱정했다. 앞으로 조합에서 적극적으로 정부에 다양한 의견을 건의하고 제도개선에 힘써 주기를 요청했다.   10/22 은평구지부ⓒ통합노조      지부장 선거를 앞둔 은평구지부에서는 근평시즌이라 바쁜 상황이었다. 근속승진 문제와 초과근무 등에 대해 제도개선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조합에서는 이런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서 바쁜 업무 중에도 계속해서 정부와 싸워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10/23 구로구지부ⓒ통합노조      구로구지부에서는 아직 공공노총에 대해 모르는 지부임원들에게 노총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요청했다. 특히 공무원과 공무직 갈등이 심한데 이를 어떻게 풀 수 있을지, 이와 연계하여 수당체계에 변화가 있을지 질문했다. 조합에서는 앞으로 공무원사회 노동운동 뿐 아니라 공공서비스 노동자와 비정규직 등 사회 전체를 아우르고 연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10/23 수원시지부ⓒ통합노조      수원시지부에서는 신규공무원들의 노조가입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특히 요즘 젊은 공무원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노조 가입의 장점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밖에도 악성민원 문제, 공무직 관련 문제들에 대해 질문하고 조합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10/26 시간선택제본부ⓒ통합노조      시간선택제본부는 조합원·후원회원 워크숍 겸 순회 간담회를 함께 진행했다. 지금과 같이 본부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조합과 함께 협력하여 각종 사업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11/9 경기교육청지부ⓒ통합노조      경기교육청지부에서는 간부수련회 겸 순회간담회를 진행했다. 공무원사회 정년연장 및 퇴직문제, 행정실 법제화, 복수노조의 연대, 근속승진과 시간외 수당 등에 대해 대화하고 논의했다.   조합에서는 각 지부를 방문하여 공통적으로 통합노조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앞으로 공무원사회 노동운동 뿐 아니라 국민과 함께 호흡하고 생애 전 주기를 바라보는 노동운동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도 우리 스스로가 주체성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야 제도 개선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강조했다. 각 지부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모든 간담회를 마무리 했다.  

  • 「공무원임용령」 개정으로 적극행정 공무원 근속승진기간 1년 단축!

    2019-11-05 16:26:19558

    「공무원임용령」 개정으로 적극행정 공무원 근속승진기간 1년 단축!   - 국가직 및 일반직 공무원 근속승진기간 1년 단축- 그밖에도 소극행정에 대해 승진 제한하는 등 내용 담겨   인사혁신처는 10월 29일(화) 공무원임용령 등의 법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이번 법령 개정안에는 적극행정 공무원의 근속승진기간을 최대 1년까지 단축한다는 내용과 앞으로 적극적 업무 태도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무원은 결원에 관계없이 특별승진이 가능해진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외에도 △소극행정·음주운전 공무원은 승진제한기간 6개월 가산 △공무원 보직관리에 다면평가 결과 고려 △기관 간 인사교류 했던 공무원의 원래 소속기관에 원활하게 복귀할 수 있는 근거 신설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통합노조는 꾸준히 조합원의 권익향상을 위해 각종 교섭채널에서 정부와 대화하고 소통해왔다. 그 결과 올해 3월에는 6급 근속승진비율이 현행 30%에서 40%로 확대 된다는 내용의 지방공무원임용령 개정 확정(6월 16일 입법예고)되었고, 이번에는 근속승진기간이 단축되는 쾌거를 이뤘다. 앞으로도 통합노조는 우리의 의견이 반영될 때까지 적극적으로 정부와 소통하고 제도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