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지부소식

제8대 김명숙 지부장후보·김종기 사무국장후보 당선!!

2020-02-13221

제8대 김명숙 지부장후보·김종기 사무국장후보 당선!!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경기교육청지부는 2020년 2월 10일(월) ~ 13일(목) 4일간 제8대 지부장·사무국장 선거를 진행하였다.   이에 단독 입후보한 김명숙·김종기 당선자가 투표율 55.7%(찬성 98.9%반대 1.1%)로 당선됐다. 당선자들은 투표마감후 지부사무실에서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당선증을 받았으며 새로운 변화! 새로운 조합! 조합원이 최우선인 조합! 지방공무원의 근로조건 개선을 위해 투쟁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집행부는 2020년 3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하며 2020년 정기대의원대회에서 부지부장·회계감사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에 있다.   <당선증교부- 당선자 및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오늘의뉴스

  • 2020정부교섭 제2차 교섭운영위원회 개최!

    2021-02-26 14:23:5160

    2020정부교섭 제2차 교섭운영위원회 개최!   2월 26일(금) 10:00 비앤디파트너스 회의실에서 2020정부교섭을 위한 2차 교섭운영위원회의가 개최되었다.    ⓒ통합노조   정부 측에서 인사혁신처와 교육부 위원들이 참석하고, 노조 측에서는 전국통합공무원노조(이하 통합노조),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이하 공노총),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전공노), 교육청노동조합연맹(이하 교육연맹)등 총 4개 단체의 운영위원들이 참석했다.2차 운영위원회의에 참석한 정준 사무총장 당선자 ⓒ통합노조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해 노조측에서 전달한 교섭 요구안에 대해 정부 측에서 검토하여 교섭사항/비교섭사항 여부에 대해 답변해왔다. 하지만 정부 측의 불성실한 답변으로 인해 노조 측 일부 위원이 불만을 제기하며 회의장에서 퇴장했다. 잠시 정회 후 노조 측에서는 정부 측에 분과별로 의제를 분류해 미리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이후 차기 운영위원회에서 회의를 이어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상견례 일정은 노사 일정을 참고해 4월 중에 잡는 것으로 하며 회의를 마쳤다.   2차 교섭운영위원회의에는 정준 사무총장 당선자가 참석하고, 신준용 정책부장, 이지혜 선전부장이 참관했다.

  • ‘공무원노조법 전면 개정!’ 한국노총과 함께 공무원노조법 헌법소원심판 청구 기자회견 개최!

    2021-02-25 14:36:35124

    ‘공무원노조법 전면 개정!’ 한국노총과 함께 공무원노조법 헌법소원심판 청구 기자회견 개최!   -한국노총의 교육연맹·광역연맹, 공공노총의 통합노조가 함께 연대   2월 25일(월) 11:00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통합노조는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이하 한국노총)과 함께 공무원노조법 헌법소원심판 청구 및 전면 개정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소원 심판청구서를 제출했다. 헌법소원 심판청구서를 제출한 청구인 명단에 이름을 올린 단체는 한국노총 산하 교육청노조연맹, 전국광역시도공무원노조,  공공노총 산하 전국통합공무원노조 등으로 공무원노조들이 함께 연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자회견 인원은 10명 이하로 진행했다. ⓒ통합노조 모두발언 중인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과 헌법소원심판 청구 취지를 설명하는 문성덕 한국노총 중앙법률원 대표변호사 ⓒ통합노조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공무원노조법은 여러차례의 개정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위헌·독소조항으로 가득하다. 공무원노조 활동을 옥죄는 조항들에 대해 개정작업에 착수하고, 법제도 개선활동 등을 추진하겠다. 헌법소원심판청구를 시작으로 공무원노조법 전면 개정을 위한 투쟁에 돌입하겠다. 공무원노조 기본권 쟁취와 자유로운 노조활동을 위해 헌법청구에 대한 재판소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라고 기자회견의 시작을 알렸다.   한국노총 중앙법률원 문성덕 대표변호사가 헌법소원심판 청구의 취지와 내용을 설명했다. 이에 따르면 현행 공무원노조법은 공무원노동자의 노동기본권을 부정하고 노조활동을 규제하는 조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장발언 중인 공공노총·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과 이관우 한국노총 교육연맹 위원장 ⓒ통합노조 이어지는 현장발언을 통해 공공노총 이충재 위원장과 한국노총 교육연맹 이관우 위원장이 공무원노조에 ‘전임자 보수지급 금지’와 ‘조합원의 쟁의행위 금지’ 조항의 위헌성에 대해 발언하며 공무원노조법 전면 개정을 촉구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공무원노조 위원장과 함께 기자회견문을 낭독하는 통합노조 안성은 사무총장 ⓒ통합노조  이후 서울특별시교육청공무원노조 위원장과 통합노조 안성은 사무총장이 함께 기자회견문을 낭독했다.   마지막으로 헌법소원청구서를 헌법재판소에 접수하는 것으로 기자회견의 모든 순서를 마무리했다.   ⓒ통합노조이번 기자회견에 통합노조에서는 이충재 위원장, 안성은 사무총장이 참석하고 김해영 부위원장, 권순표 강남구청부지부장, 김종태 교육청본부장, 김황우 행정부본부장(대행), 김진식 시간선택제본부 총무국장, 조합의 허원행 총무실장, 여재율조직실장, 박동순 조직국장, 이지혜 선전부장이 참관했다.